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헬스 후 여드름 폭발 어떻게 하면 좋을까? 단백질 보충제 - 32

by 코코위키 2024. 10. 22.
반응형

 

스쿼트를_하고_있는_모습

 

요즘 헬스를 다시 시작했는데, 여드름이 온몸에 나기 시작했습니다. 얼굴부터 등 가슴 할 것 없이 여드름이 나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어떻게 헬스 하면서도 깨끗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지 오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T 선생님으로부터 배운 단백질 보충제에 관한 조언도 한번 다루어볼게요!

 

 

헬스 여드름 왜?

 

제 글을 꾸준히 보셨다면 아마 이제 건강한 피부를 가지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저처럼 최근에 헬스를 시작하시거나 뭔가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을 하셨다면 뭔가 피부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 생각보다 여드름이 많이나서 너무 절망하고 운동도 그만둘까까지 고민을 했는데요. 지금은 점차 좋아지고 있습니다. 먼저 근본 원인을 파악하면 좋습니다.

헬스를 하게되면, 온몸에 땀이 주르륵 흐르게 됩니다. 물론 땀이 흐른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되며 노폐물이 배출된다는 좋은 증거이지만, 또 다른 면으로 피지의 분비량도 증가시켜 버리게 됩니다.

또한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서 여드름이 쉽게 나는 피부로 변모시키기까지 하는데, 특히 가슴 등 팔뚝 쪽에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어 여드름이 많이 나게 될 수 있습니다.

 

헬스를 하고 나서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함

해결책은?

 

따라서 피부가 좋아지면서 몸도 좋아지려면 최대한 피지 분비량을 줄여주거나,

아니면 피지가 생기자마자 닦아주면 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헬스 여드름 피부 해결 방법

 

1. 운동 전 씻기

 

가뜩이나 피지가 왕창 분비되는데 피부에 이미 더러운 땀이나 화장품 (선크림, 메이크업 등)이 있다면 문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저희 같은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미리 깨끗하게 몸을 씻고 운동을 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특히 얼굴에 여드름이 자주 나는 부위가 있으시다면 클렌징 오일로 한번 깨끗하게 닦아준 다음 운동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 방법을 쓰고 나서 피부가 좋아졌습니다.

2. 운동 중간에 땀 닦기!

 

운동하면 땀이 주르륵 흐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 땀이 여드름의 주요 원인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바로 닦아주면 좋겠죠.

헬스장에서는 주로 한 번에 수건 2장을 쓸 수 있게 해 주는데 1장을 챙겨서 중간중간 흐르는 땀을 꼼꼼히 닦아주세요. 

이때 주의하실게 박박 문지르는 것처럼 닦을게 아니라 톡톡 두드려서 닦아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옷은 땀 흡수가 잘 되는 면 재질!

 

역시 땀이 잘 흡수가 안 되는 옷을 입게 되면 몸에 남아 있어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흡수가 잘 되는 면 재질 옷이나 특수 재질의 운동복을 입으시는 게 좋아요.

저 같은 경우는 헬스장에서 주는 운동복을 입고 피부가 난리 나서 제가 따로 구매 후에 입었더니 피부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귀찮은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4. 운동 후 바로 샤워!

 

가장 좋은 것은 운동 직후 헬스장 샤워실에서 바로 샤워를 해주는 거예요. 이때에도 피지 방지 샴푸와 바디워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직접 제작한 비누를 사용하는데 헬스장에 매번 가지고 다니기 어려워서 다른 제품을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만약 샤워를 못할 상황이라면 적어도 몸의 땀이라도 새 수건으로 닦아 주시고 얼굴 세안이라도 해주세요!

 

단백질 보충제

 

누군가 선물로 준 프로틴 보충제

처음에 뭣도 모르고 혼자서 운동했을 때 누가 단백질 보충제가 좋다고 먹다가 피부가 뒤집힌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보충제의 유당 성분이 맞지 않는 분들에게는 장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피부에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해결 방법을 PT 받는 트레이너 선생님에게 문의해 보니,

원래 자기도 단백질 보충제를 거의 안 먹는다고 해요.

그럼 뭘 먹냐고요?

 

자연식품이 가장 좋다.

 

최근 하고 있는 건강한 식단

역시 가장 좋은 음식은 가공 식품이 아닌 자연에서 나온 식품입니다.

단백질에 가장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닭가슴살을 매끼 1 덩이씩 먹어주는 것만으로 근육 증가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시더군요. 또한 저 역시 그렇게 해서 보충제 없이 근육을 많이 키웠습니다.

또 더 중요한 것으로 평소에 야채를 충분히 먹어주어야 합니다!

근육은 70%가 수분이기에 역시 풍부한 수분을 가진 야채들을 섭취함으로 근육 증가와 덤으로 피부가 깨끗해지는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 한 가지 팁으로 물을 매일 2L 먹어보는 건데요. 헬스 할 때는 특히 수분이 중요해서 2L 페트병 생수통을 사다가 매일 한통씩 먹었더니 근육량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제 스스로 느꼈습니다!

 

 

득근파티 슬라이스 닭가슴살 페퍼 3종 혼합, 100g, 54개 - 간편닭가슴살 | 쿠팡

쿠팡에서 5.0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12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 시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만약 보충제 먹고 싶다면?

 

그래도 난 죽어도 보충제를 먹고 싶다면 한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보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동물성보다는 유당에 민감한 분들도 드실 수 있고, 피부에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꾸준히 먹을 수 있게 됩니다.

한 가지 예시로 아래 링크를 달아드렸어요!

 

유당제로 비건 베지엑스 프로틴 2kg 식물성단백질보충제 - 복합 프로틴파우더 | 쿠팡

쿠팡에서 4.1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68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 시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다만, 전 개인적으로 보충제란 정말 바쁘거나 비용적 여유가 없는 분들 아니고서는 위에서 언급한 자연식 식단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래야 건강하게 몸도 키우고 피부도 좋아질 수 있거든요!

나중에 언급하겠지만, 결국 건강한 피부 = 건강한 식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다루어볼게요!

 

 

정주행 하기

 

10년 간 직접 시도한 여드름 피부 치료 연재글 - 1

거의 중학교 때부터 피부에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더니 정말 끈질기게 나를 괴롭혔다. 10대 중반 때부터 그랬으니 여드름으로 20대 중후반까지 고생했다. 거의 10년간 난 왜 이럴까? 만 생각하면서

kokowiki.tistory.com

다음 글 보기

 

*주의 - 이 글은 의학적 의견이 아닙니다! 모든 것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직접 경험한 내용을 주로 말씀드리는 것이기에, 개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