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

화장솜 잘못쓰면 여드름 부작용 발생? 시루콧토 후기 -25

by 코코위키 2023. 2. 27.
반응형

화장솜-여드름-시루콧토
화장솜-여드름-부작용

스킨케어를 할 때 화장솜을 사용해서 토너로 얼굴을 마지막으로 닦아 주시나요? 그런데, 그런 화장솜을 잘못 쓰면 여드름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장솜의 솜털이 오히려 얼굴에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물론 화장솜을 잘 쓰면 자연스럽게 각질 제거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가능하시면 쓰되 좋은 제품을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직접 써보고 부작용 없는 화장솜 추천까지 드리겠습니다.

 

여드름 피부 화장솜 반드시 필요할까?

 

화장솜은 기본적으로 화장을 닦을 때나 스킨 케어에서 스킨을 화장솜에 덜어서 얼굴을 닦아 낼 때 쓰입니다. 그러면 도대체 뭐에 좋길래 따로 돈을 들이면서 화장솜을 쓰는 걸까요?

화장솜의 효과

  • 피부에 남은 화장품 잔여물 제거 효과
  • 피부 각질 및 노폐물 제거해 준다.
  • 피부결이 정돈된다.

많은 연예인들도 고운 피부의 비결이 화장솜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여드름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이 말에 혹해서 화장솜을 찾아 헤매시게 될 수 있죠.

 

 

화장솜의 배신

 

그런데 그렇게 피부에 좋다고 믿었던 화장솜, 우리 여드름 피부에는 쥐약일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화장솜 잔여물 부작용

화장솜을 충분히 적시지 않았거나, 좋지 않는 제품을 사용했을 경우 미세하게 화장솜의 잔여물이 얼굴에 남게 됩니다.

그러한 잔여물이 일반인에게는 크게 문제가 안될 수 있지만, 우리처럼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모낭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세한 자극

또한 화장솜 자체가 솜을 압축시켜 놓은 것이기 때문에, 솜털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게 됩니다. 일반인에게는 각질 제거 효과와 노폐물 제거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미세한 자극에도 예민한 여드름 피부는 오히려 자극을 받아 염증이나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 자극 없는 화장솜 추천

 

그러면 화장솜을 쓰지 말까요? 저도 한참 이러한 고민에 빠진 적이 있는데요, 제가 직접 써본 우리 여드름 피부에 가장 좋은 화장솜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깨끗한 손

첫 번째로 가장 좋은 것은 깨끗한 손입니다. (의외라고요?) 

우리의 손이 더럽다고 알려져 있고, 실제로 그렇습니다. 하지만 깨끗하게 씻고 나온 손은 오히려 다른 화장솜보다 깨끗하고,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기 때문에 심한 여드름일 경우 손을 추천드립니다.

토너를 손바닥에 적시고 얼굴을 정말 부드럽게 닦아주듯이 해주시는 게 여드름 피부에는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해도 적당량의 각질 제거는 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시루콧토

 

시루콧토 우루우루 화장솜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 시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만약 본인이 이제 여드름이 심한 정도를 넘어서 관리하는 단계가 되었다면 화장솜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요즘에는 피부가 많이 좋아져서 화장솜으로 토너를 발라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시루콧토가 유명하고 저의 경우 부작용도 없어 추천드립니다.

사용 방법

화장을 지울 때 : 클렌징 오일을 시루콧토 화장솜(2겹)에 묻혀서 얼굴 전체를 닦아 줍니다.

토너를 바를 때 : 토너를 시루콧토 화장솜 (1겹)에 잔뜩 묻혀서 얼굴 전체를 닦아주든 발라줍니다.

 

일본 제품이긴 하지만, 따로 잔여물이 얼굴에 남지 않아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심한 여드름의 경우에는 여전히 손을 추천드립니다!

 

정주행 하기

 

10년 간 직접 시도한 여드름 피부 치료 연재글 - 1

거의 중학교 때부터 피부에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더니 정말 끈질기게 나를 괴롭혔다. 10대 중반 때부터 그랬으니 여드름으로 20대 중후반까지 고생했다. 거의 10년간 난 왜 이럴까? 만 생각하면서

kokowiki.tistory.com

다음 글 보기

 

턱 여드름 원인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 - 26

10년 넘은 여드름 치료의 마지막까지 저를 힘들게 만들었던 게 바로 턱 여드름이었습니다. 특히 좁쌀 여드름도 아닌 울긋불긋 염증성 여드름이 한 번씩 나면서 저를 정말 많이 괴롭혔습니다. 도

kokowiki.tistory.com

*주의 - 이 글은 의학적 의견이 아닙니다! 모든 것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직접 경험한 내용을 주로 말씀드리는 것이기에, 개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