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즙을 여드름 때문에 3개월간 직접 먹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사실 더 먹었는데, 놀랍게도 양배추즙을 꾸준히 먹은 결과 여드름이 좋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 장 활동도 매우 좋아졌는데요. 하지만 양배추 즙 장기 복용을 해도 문제가 없는 것인지 궁금하시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양배추 즙 효능과 여드름 연관성 그리고 제가 직접 먹어본 후기 전해드릴게요!
<목차>
- 양배추 즙 효능 효과
- 양배추 먹는 방법
- 양배추 즙 장기 복용 3개월 직접 먹어본 후기
양배추 즙 효능 효과
장 건강과 여드름의 연관성
제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실 여드름은 뭘 피부에 바르냐 보다 우리가 뭘 먹느냐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청소년이 아닌데도 여드름이 나시는 분들은 (20대 초반부터) 장이 문제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만약 여드름의 원인이 장 트러블일 경우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면 우리의 피부도 건강한 작용을 하게 됩니다.
흔히 우리 주변에서도 생리 불순이 심한 분들이나,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피부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데, 바로 장 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일 수 있죠!
양배추 효능 효과
그런데 양배추에는 앞서 언급한 비타민 A가 풍부해서 우리의 피지를 조절해 줄 뿐만 아니라 유황이 있어서 피지 분배와 각질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유황 즉 MSM은 나중에 포스팅에서 자세하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섬유질은 당연하고 비타민 U, K은 장의 건강을 회복 시키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피부는 둘째치고 장 건강이 좋아져서, 변비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위 염증이나 위궤양이 없어지고 좋아지기 때문에 속이 엄청 편해집니다!
그리고 그렇게 좋아진 장은 피부에 영향을 미쳐서 여드름이 덜나거나 이미 난 여드름이 줄어들고 특히 염증성 여드름인 화농성 여드름에 정말 탁월한 기능을 합니다!
양배추 먹는 방법
하지만 양배추의 가장 큰 단점이 바로 그냥 먹어서는 역겹다는 거죠. 맛이 엄청 비린맛이 심하기 때문에 그냥 양배추 사다가 뜯어먹거나 갈아먹으면 좋긴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그렇게 먹는 게 힘드실 겁니다.
또한 어떤 분들은 양배추를 가지고 팩을 하라고 하는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제 개인적인 생각에 여드름은 뭘 바르는 것보다 일단 속을 고쳐야 좋은 것들을 먹어야 좋아지는 한가지 질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요리에서 먹게되면 열에 의해서 양배추의 좋은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니 가능하면 생으로 먹는 게 좋긴 하기에 덜 역겹게 먹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양배추 즙을 내서 먹어보자
추천드리는 한가지 방법은 즙을 내서 먹는 것입니다. 저도 저희 가게의 고객님께서 제 피부를 보고 추천해 주신 방법인데요. 양배추를 시장에서 잔뜩 사다가 건강원에 가져다주면 3-5만 원 정도에 즙을 내주셔서 몇 달을 먹을 수 있게 팩으로 포장해 주십니다.
낯개로 포장해 주시기 때문에 아침에 한포 저녁에 한포씩 먹으면 1,2달 안에 여드름이 개선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양배추 즙으로도 역겹거나 비린맛이 심하신 분들은 환으로 먹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다 시도해 본 결과 양배추 즙으로 먹는 게 장에는 가장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양배추 즙 장기 복용 3개월 직접 먹어본 후기
아시는 분을 통해서 건강원에 돈을 주고 3개월 치를 양배추 값까지 해서 20만원 정도에 구매해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아침 식사 후 저녁 식사 후 먹었는데요. 제가 어려서부터 장이 좋지 않아서 설사를 많이 했는데, 양배추 즙을 먹고 1달 정도 지나니 이상하게 설사가 멎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개월 후에 놀랍게도 여드름까지 좋아지기 시작했어요. 제가 20대에도 여드름으로 고생하면서 특히 염증이 심해서 피부과 가서 자주 스테로이드제 주사를 맞았는데, 양배추 즙을 먹은 뒤로는 심한 여드름들이 많이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양배추 즙을 먹는 3개월 동안에는 앞서 언급한 다른 영양제를 먹지 않았기 때문에 오로지 양배추 즙의 효과라고 생각이 됩니다.
양배추 즙 주의할 점
하지만 양배추 즙 좋다고 막 먹으면 안됩니다. 양배추도 찬 성분의 야채이기 때문에 잘못 먹으면 장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는 여드름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양배추 즙을 먹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양배추 즙을 먹고 오히려 복통이나 설사가 많이 생긴다시는 분들은 오래 드시지 마시고 1,2달 정도만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어떤 영양제나 식품이든 꾸준히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에 무리가 되지 않게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도 양배추 즙을 한참 마실 때 2,3달 먹고 1달 쉬고 다시 3달 먹고 1달 쉬고 이런 패턴을 계속 반복했는데요. 이렇게 먹어도 충분히 장 트러블로 인한 여드름이 좋아질 수 있으니 안심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양배추 즙의 유통기한을 확인 하셔야하는데요. 냉장 보관을 하되 최대 4개월을 넘기지 않으신다면 신선한 양배추 즙을 계속 드실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양배추 즙
양배추를 사다가 직접 건강원에서 즙을 내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귀찮다면 구매해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격은 조금 더 나갈 수 있긴 하지만, 어차피 똑같은 양배추 즙이니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젊은 농부 양배추즙 100포 2만 5천 원
(위 링크로 구매 시 제가 꾸준히 연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뜨고 있는 젊은 농부 양배추즙입니다. 한포당 100ml가 있고 설명서에는 1일 3포를 먹으라고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2포만 먹어도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식사 후 혹은 식사와 함께)
만약 1일 2포를 먹는다면 50일 그러니까 약 2달 정도 먹을 수 있는데 막상 먹다 보면 까먹는 날도 많아서 2달 넘게는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포에 250원이니 극강 가성비네요. (차라리 건강원보다 싼 수준입니다!)
맛은 기대 안 하시는 게 좋은 게, 어차피 생양배추를 즙으로 낸 거라 역한 건 어디를 가나 똑같습니다. 덜 역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코를 막고 한 번에 쭉 드링킹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타할로 유기농 양배추브로콜리즙 30포 1만 3천 원
https://link.coupang.com/a/NC7JK
(위 링크로 구매 시 제가 꾸준히 연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좀 더 가격이 높지만 유기농으로 드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 봤습니다. 30포에 1만 3천 원이면 한포당 430원 정도 하는데, 유기농이고 몸에 좋은 브로콜리가 들어가 있어서 좋다고 하는데요. 똑같이 하루에 2포 먹으면 됩니다.
다만 오로지 양배추만 있는 제품이 아니라서 개인적으로는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점도 있는 게, 사과 농축액을 넣어서 맛을 개선시켜서 역겨운 맛이 훨씬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은근히 맛을 음미하면서 먹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환 종류?
개인적으로 환 종류보다는 즙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역겨워서 못 드시는 분들을 빼고는 즙이 훨씬 흡수도 빠르고 효과도 바로 나타나는 것 같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환의 경우 오랫동안 장기 복용해도 별 탈 없다는 분들이 계셔서 원하시는 분들은 드실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게 개인의 선택이니까요)
양배추 즙을 3개월 동안 장기 복용해보니 정말 위가 편안해지고 심한 설사를 안 하게 되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화농성 여드름이 많이 좋아져서 정말 만족했는데요. 다만 단점이 팩으로 양배추 즙을 내먹을 경우 냉장 보관하기도 힘들고 꾸준히 먹는 게 은근히 고역이라서 (맛은 나중에 적응이 됩니다.) 만약 양배추 즙을 먹다가 자신에게 안 맞다고 생각이 드시면 다음 연재글들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드름 피부 치료 연재는 계속됩니다!
다음글 보기 -여드름 피부에 맞는 유산균 고르는 방법 - 6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피부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S vs 유산균 여드름에는 뭐가 더 좋을까? - 7 (0) | 2023.01.30 |
---|---|
여드름 피부에 맞는 유산균 고르는 방법 - 6 (0) | 2023.01.30 |
아연 효능 여드름 있는 사람은 필수적으로 먹어야할 이유! -4 (0) | 2023.01.29 |
닥터나우로 여드름 약 쉽게 처방 받는 방법 (0) | 2023.01.28 |
비타민 A 효능 여드름 피부 극복하기 - 3 (0) | 2023.01.27 |
댓글